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가정은 교육급여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당 제도에 대한 신청 대상과 함께 신청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급여 바우처란 무엇일까?
교육부와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교육급여 바우처는 교육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으로 신청 되지않기 때문에 직접 신청해야 하는데요 만 14세 이상 교육급여 수급 학생 본인이 신청하거나 가족 등이 대리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계좌로 입금되던 방식이 바우처 형태로 변경되면서 지원비가 20% 인상되었는데요, 신청기한이 있는 점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하기
모든 사람이 받는 것은 아니고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가정에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14세 이상 학생이 신청하거나 부모가 신청해도 관계 없습니다.
아래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어 간편하게 신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아래 빨간색 색인되어있는 영역을 클릭후 바우처를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이 완료될 경우 신청인 명의로 지원수단이 제공됩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지원금은?
카드 포인트 방식으로 교육활동지원비가 지급되며 학교급별로 상이합니다.
✅ 초등학생 : 연 415,000원
✅ 중학생 : 연 589,000원
✅ 고등학생 : 654,000원
한부모 가정에서는 학용품비 등 타 복지사업을 받고있는 경우 교육급여바우처의 실제 배정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는?
청소년이 갈 수 없는 장소를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업종 분류 방식에 따라 또는 가맹계약에 따라 사용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은?
2023년 3월 2일 ~ 2024년 6월 28일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5일 이내로 바우처 포인트 배정이 되며 우편 배송 및 본인 수령 확인 절차에 따라 최대 한달까지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