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이 글을 통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인감증명서는 어떻게 활용되는지, 그리고 인터넷발급은 어떻게 진행하는지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인감증명서는개인의 신분을 증명하는데 필요합니다. 보통 금융 관련한 업무를 진행할때, 그리고 공공기관 업무 진행시, 사업을 체결할 때 등등 여러 활용처가 있습니다.
이럴 때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며,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사실상 어렵다고 보시면됩니다. 아래 버튼을 이용하시어 인감증명서 관련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매도할 경우 인감증명서를 발급 받으러 주민센터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데요, 인감증명서는 방문 시에만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 입니다.
대리인이 방문해도되지만추가 다른 서류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되도록 본인이 신청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신분증을 제출하셔야 하는 점 참고하시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600원입니다. 보통 다른 증명서 발급은 더 저렴한 경우가 많은데요, 인감증명서는 600원을 내셔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절차
인감증명서는말 그대로 해당 도장이 인감증명할 수 있는지 체크하는 것으로 갖고 있는 도장을 인감 등록을 해놓는 것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인감증명서를 발급해오라 라는 이야기를 들으셨다면, 꼭 인감 도장으로 등록할 도장을 챙기셔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 발급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주민센터를 방문하시어 가장먼저 해당 도장을 인감 도장으로 등록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그 다음 꼭 인감 도장을 등록한 주민센터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전국에 위치한 주민센터에서 어디서든 인감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본인서명 확인서 인터넷 발급
우리는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고 있는 전자본인 서명 확인서를 발급 받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차량을 매도할 때는 필히 인감증명서 발급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시어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 외 다른 경우 인감증명서 발급대신 본인서명 확인서를 떼와도되는지 확인해보시고 가능한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해 본인서명 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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