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일상생활을 돕는 장애인 활동지원사에 지원하기 전 꼭 필수적으로 알아봐야 할 급여 등 전반적인 내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는 별도 시험이 없는 대신 교육과 현장 실습만 받으면 언제든지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란?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의 부담을 감소시켜주는 장애인 활동지원사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거동이 불편하거나 일상생활이 불편한 장애인과 그를 지켜야 하는 가족들은 생계가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가족의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를 하는 활동지원사가 도입된 것입니다.
장애인의 신체 활동을 돕고 이동, 가사 활동, 방문하여 간호, 목욕 까지 돕기 때문에 장애인 일상생활에 전체적인 도움을 줍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급여는?
장애인 활동지원사 급여는 시간당 15,570원 가량 입니다. 수수료 25%가 센터로 공제되기 때문에 그 제한 금액이 실 수령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증 장애인을 돕는 장애인 활동지원사라면 시간당 3천 원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야간근무 또는 법정공휴일에 근무할 경우에는 1.5배에서 2배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 신청하기
장애인 활동지원사가 되기 위해서는 표준 교육과 현장 실습을 받아야 합니다. 유선상으로 문의하셔도되지만 온라인상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교육기간을 찾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해당 장애인 활동지원 사이트에서는 전국의 센터에서 진행하는 활동지원사 교육과정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교육일정을 참고하시어 해당 기관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상세한 내용 확인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활동지원사가 되기 위해서는 표준 교육을 40시간 들어야 하며 현장 실습이 10시간 정도 이수하셔야 합니다. 별도의 시험이 없기 때문에 도전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정년연령도 없기 때문에 수료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글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