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구비 서류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사 후 전입신고시 준비해야하는 서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입신고란 무엇일까요?
✅ 전입신고란?
우리는 이사 즉, 사는 곳을 옮기게 될 경우 거주지 관할청 등에 전입신고를 통해 주소를 옮긴 것을 신고해야 합니다. 이는 의무사항이며 14일 이내에 전입신고를 하지않을경우 5만원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행복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시어 전입신고를 할 경우 아래와 같은 필요서류가 필요합니다.
✅ 전입신고 필요서류
임대차 계약서 / 세대주 신분증 / 세대주 도장 / 전입신고서 등
하지만 전입신고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간편하게 간편로그인 하나면 서류 등이 필요없습니다. 지금부터 전입신고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 온라인신청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전입신고 페이지를 통해 진행합니다. 처리 기간은 즉시 가능하며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초등학교 배정 신청, 요금 감면 일괄신청 서비스 등이 모두 함께 처리 할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간편합니다.
위 버튼 클릭시 정부24 아래와같은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신청하기 버튼 클릭시 로그인을 진행 후 절차에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원스톱 생애주기 꾸러미 서비스
만약 내가 정부의 여러가지 혜택을 받고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자녀가구, 국가보훈대상자, 출산가구 등에 속할 경우 모든 서비스 이전과 더불어 전입신고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전기세, 난방비, TV수신료 등등 귀찮은 이전업무를 한번에 처리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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