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 글을 통해 임대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대인은 임차인의 반대말로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진않으며, 보통 부동산을 계약할 때 사용합니다.
다소 헷갈릴 수 있는 부동산 용어 중 임대인이란 무엇일까요?
임대인이란?
임대인은 말 그대로 주택이나 부동산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보통 집주인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임차인의 반대말인 임대인은 여러 권리와 의무를 지니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것들일까요?
✅ 임대인의 권리
차임을 지급할 것을 청구할 수 있는 임대인은 말 그대로 부동산이나 임대 주택에 대한 보증금 등을 청구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임대인은차임증액 청구도 가능합니다. 바로 임대차 계약이 진행중에 차임이나 보증금이 경제 사정으로 인해 올려야할 때 증액을 청구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다만 보통 임대차 계약에 따라 차임증액을 금지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계약서에 이러한 내용이 있는지 잘 체크해봐야 합니다.
임대인의 권리 ✅차임지급 청구 ✅ 차임증액 청구 ✅ 임대물 반환 청구권
✅ 임대인의 의무
반응형
임대인은 임차인에게 주택을 사용하거나 수익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주택을 임차인인 세입자에게 인도하고 사용하게 해줍니다.
또한 방어제거의무라고 하는 종 전의 임차인인 제 3자가 주택을 계속하여 사용하여 임차인이 주택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사용하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또한 임대차 계약이 만료되었을 때에는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