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 기간동안 통행료 면제기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임시 휴일까지 총 6일을 쉬게 되었으나 면제기간은 단 4일입니다. 오늘 이 글을 통해 추석 통행료 면제기간 알려드리겠습니다.
추석 통행료 면제기간 및 시간
명절 기간에는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해당 제도는 17년도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데요 명절로 인해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게하기 위한 정부의 정책입니다. 단 6일 내내 면제되는 것은 아니며, 단 4일동안 면제됩니다.
📌기간 : 2023년 9월 28일(목) 00:00 ~ 10월 1일(일) 23:59
📌면제 도로 : 고속도로 민자도로
다만 10월 2일부터는 통행료가 면제가 아니기 때문에 10월 2일 00:00부터는 통행료가 정상적으로 부과됩니다.
통행료 면제 받는 방법
통행료 면제받는 방법은 하이패스와 일반 차로 이용자로 나누어지는데요 각각 어떻게 면제받을 수 있을까요?
하이패스 운전자
1) 하이패스 전원 그대로 켜놓기
2) 하이패스 전용 단말기 장착하기
3) 하이패스 차로로 그대로 통과
일반 차로 이용자
1) 진입 요금소에서 통행권 발급
2) 진출 요금소에서 통행권 제출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차량은 바로 '통행요금 0원이 정상처리되었습니다.'라고 안내됩니다. 일반차로 이용자 역시 통행권 제출하더라도 요금 수납은 별도로 하지 않게됩니다.
추석연휴 또 어떤혜택들이 있을까?
4대궁, 종묘, 조선왕릉 무료 개방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고궁 4대궁과 종묘, 조선왕릉 등 위 표를 참고하시어 방문하게 될경우 예약 별도 없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문화재청에서는 추석 연휴동안인 9월 28일 ~ 10월 1일까지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유적기관과 궁, 능 등을 무료개방합니다. 다만 창덕궁 후원은 제외됩니다.
종묘의 경우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 관람을 할 수 있는데요 10월 4일부터는 모두 휴관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가위를 맞이하여 가족나들이 체험 신청도 받고 있는데요, 민속놀이터 체험을 하고 싶은 가족은아래 버튼을 통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립현대 미술관 무료 개방
또한 국립현대 미술관도 2023년 9월 28일 목요일부터 9월 30일까지 무료로 개방됩니다. 서울에서 추석연휴를 보내시는 분들은 국립현대미술관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예약제로 운영되는 국립현대 미술관은 아이들을 위한 전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MMCA 멤버십 추석 할인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9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2주간 MMCA에 가입할 경우 10% 할인된 가격으로 미술관 멤버십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